실시간 뉴스



양평군, 국민안전의 날 맞이 재난안전 전문교육 실시


[아이뉴스24 이지유 기자] 경기도 양평군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군청 대회의실에서 재난안전분야 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재난과 안전관리 기본법에 의거 재난안전분야 종사자의 전문교육이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재난안전분야 공무원의 재난대응 능력 배양을 위해 양평군에서 직접 실시하는 집합교육이다.

대상자는 안전책임관을 포함해 재난안전 주무부서와 13개 재난안전 협업분야의 부서장과 실무자로 총 40명이었으며, 교육은 행정안전부 지정 민간 전문 위탁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재난관리책임기관 임무와 역할, 재난과 안전관리 이론과 실제, 기능연속성계획, 위기관리 매뉴얼 실무, 재난대응사례과 지대본 운영 등 재난안전 분야 전문교육으로 구성됐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이전보다 재난분야 대응역량이 강화된 것 같다”며 “다가오는 여름철에 발생 가능한 재난에 사전 대비하고 재난발생 시 능동적인 대처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더욱 안전한 매력양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재난안전분야 공무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이수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군청 대회의실에서 재난안전분야 공무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이수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양평=이지유 기자(dhrl560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군, 국민안전의 날 맞이 재난안전 전문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