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시, ‘찾아가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 교육’ 운영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2024년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요인인 「찾아가는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을 운영하여 고혈압 및 당뇨병과 합병증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의 건강관리에 한층 더 힘쓰겠다고 했다.

평택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하여 지난 9일과 16일에는 남부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노인복지관 이용 대상자에게 혈압·혈당 측정 및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남부노인복지관 '찾아가는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에서는 △고혈압, 당뇨병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기 위한 이론교육 △혈압·혈당 등 기초 검사체험 △검사 결과에 따른 건강 상담 △자기 혈관 숫자 알기 홍보 △기초 검사 후 결과이상자는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보건소 건강상담실 및 병·의원에 연계되도록 진행했다.

또한 오는 25일에는 평택 동산교회 내 노인대학 학생을 찾아가 만성질환 예방·관리법, 고혈압·당뇨병 식생활 관리의 필요성 및 식생활 속 관리 방법 등 영양교육도 병행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등의 유병률이 증가 추세여서 예방 관리가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을 하여 시민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했다.

평택시청 전경 [사진=평택시]
평택시청 전경 [사진=평택시]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시, ‘찾아가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 교육’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