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시, 일반음식점 주방 시설 개선비 지원 신청하세요


일반·휴게음식점 75개소 대상 시설개선비 최대 500만원 한도 80% 지원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가 다음달 10일까지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음식점 대상 주방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일반·휴게음식점으로 △영업장 내 후드·덕트 환기시설, 주방기기 등 도색·교체·청소·개보수 △진입경사로 및 손잡이 설치 △손씻기 시설 설치 △푸드테크 기기 도입을 위한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한다.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청]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청]

지원 규모는 일반·휴게음식점 75개소로 업체 당 최대 500만원까지 시설개선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나머지 20%는 사업주 부담이다.

이를 위해 경주시는 예산 3억원을 사업비로 편성했다.

다만 사업 공고일 기준 영업기간 2년 이상 일반·휴게음식점만 신청할 수 있고, 사업주가 시설을 먼저 개선한 후 비용을 돌려받는 방식이다.

대상자 선정은 서류 평가 자체 심사 및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 중 최종 결정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식품안전과 위생정책팀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음식점 영업주들의 환경개선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방환경개선사업은 2022년에 첫 시행돼 지난 2년간 음식점 1050곳에 시설개선비용을 지원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일반음식점 주방 시설 개선비 지원 신청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