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주문화재단 “무대를 빌려드립니다”…공연 공간 무상 대여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공연 공간 무상 대여 사업인 ‘무대를 빌려드립니다’를 시작했다.

이 사업은 청주문화재단이 공표한 2024년 주요 역점 사업 중 하나인 ‘문화제조창 명소화’ 일환이다.

무대가 필요한 시민과 지역 예술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대한민국 문화매력 로컬 100에 뽑힌 청주문화제조창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제공될 무대는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북카페씨아트다.

평일에는 낮 12시~1시, 오후 6~10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공연을 위한 최소한의 장비도 제공한다. 300W·700W 규격의 스피커와 무선마이크도 무상대여한다. 전자키보드, 객석용 의자 등도 쓸 수 있다.

무대가 필요한 만 14세 이상 개인 또는 동아리,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장르 제한은 없으나, 순수 문화예술 행사에 대해서만 무상 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주문화재단은 ‘무대를 빌려드립니다’와 함께 매월 마지막 수요일 밤마다 문화제조창을 돌아보고 다양한 워크숍을 즐기는 ‘달밤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동부창고를 무대로 한 테마가 있는 페스타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공연 공간 무상 대여 사업 ‘무대를 빌려드립니다’ 홍보물. [사진=청주시]
공연 공간 무상 대여 사업 ‘무대를 빌려드립니다’ 홍보물. [사진=청주시]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문화재단 “무대를 빌려드립니다”…공연 공간 무상 대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