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양시, 광양시만의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 청사진 마련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광양시는 지난 12일 ‘광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라남도 광양시가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전라남도 광양시가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지난해 11월 착수한 이번 용역은 UN·국가가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17개 목표를 바탕으로 광양시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를 포함한 기본전략과 이행사업·평가지표를 포함하는 추진계획을 설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광양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인 김기홍 부시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추진사항에 대한 중간평가와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광양시의 현황 분석 △지속가능발전 비전·목표 △지속가능한 광양을 만들기 위한 이행사업·지표(안) 등이며, 논의 후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질의응답과 의견수렴 등을 진행했다.

위원회의 의견으로는 △광양시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광양시의 특색이 담긴 계획 수립 △광양시만의 복지혜택 발굴 △산업업종 다변화 등 미래경쟁력 있는 경제 지표 설정 △다른 지역에 없는 경제적인 사업 발굴 등이 제시됐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검토를 거쳐 관련 부서 등과 협의해 광양시만의 특색이 담길 수 있는 계획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은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은 앞으로 광양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청사진”이라며 “진취적이고 실현 가능한 이행방안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양시, 광양시만의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 청사진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