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엠한마음재단,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 체험 행사 개최


임직원 대상 장애 체험 행사 개최하며 다양성 및 포용성 가치 확대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 체험 행사를 열고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윤명옥 지엠한마음재단 사무총장(왼쪽)이 이춘노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관장과 함께 시각장애인 전용 러닝머신을 기증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지엠한마음재단]
윤명옥 지엠한마음재단 사무총장(왼쪽)이 이춘노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관장과 함께 시각장애인 전용 러닝머신을 기증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지엠한마음재단]

지난 16일 한마음재단은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시각장애인 안마 체험 △시각장애인 타로리스트 심리 분석 이벤트 △눈을 가린채 흰지팡이로 보행하기 △손으로만 물건 구분해보기 △점자 명함 만들기 △시각장애인 한궁 체험하기 등 다양한 장애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GM 임직원들은 장애인이 일상속에서 겪고 있는 어려운 상황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아울러 이날 한마음재단은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및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에 시각장애인 전용 러닝머신 2대를 기증하기도 했다. 또, GM 내 최초로 장애인이 함께 운영하는 베이커리인 '노틀담 베이커리'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기도 했다.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은 "한마음재단은 지역사회의 신체적 및 물질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장애 체험 행사를 통해 장애인이 일상 생활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향후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역사회 지원 사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엠한마음재단,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 체험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