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문화재단, 대전시-카이스트 전략사업연구센터 업무협약 체결


문화·과학이 융합된 산업 육성 프로젝트 발굴·정보 공유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문화재단은 16일 카이스트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전시-KAIST전략사업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예술산업 동반성장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0시축제 추진을 위한 자문·연계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협약내용은 △대전시 특화산단, 반도체 캠퍼스 내 정주환경 설계와 구축 기획연구를 위한 공동 협력 △문화와 과학이 융합된 산업 육성 프로젝트 발굴·정보 공유 △협력 네트워크 구축·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문화예술산업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제반 사항 협력 등이다.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대전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대전문화재단]

조규성 전략연구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획 중인 반도체 특화 연구‧교육‧설계 캠퍼스 기획에 과학과 문화가 융합된 정주환경 설계로 향후 반도체기업 이주·유치, 인력 정착 등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며, 양 기관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대전이 반도체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춘희 대표이사는 “대전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가는 도시이며, 그 중심에 대전문화재단과 KAIST가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첨단기술을 활용한 지역대표문화예술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문화재단, 대전시-카이스트 전략사업연구센터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