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동래구 첫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개소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18일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에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개소식을 개최한다.

동래구 최초로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선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는 사회복지 관련 단체 사무실의 집적화로 복지 부산을 위한 사령탑 역할을 하는 곳이다.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 내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은 연면적 310.1㎡ 규모로, 도서열람공간과 놀이학습장, 나눔체험관, 가상현실(VR) 체험실 등을 갖췄다. 사업비는 7억1800만원을 투입했다.

부산광역시 동래구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에 조성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사진=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동래구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에 조성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사진=부산광역시]

특히 건물의 목적과 부합하는 특화프로그램으로 나눔공간과 장애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어린이는 물론 가족, 지역주민 등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곳을 이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 카페 공간 조성으로 어린이 동반 부모의 쉼터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이 들락날락 공간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쉬면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이번에 조성한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에서 복지 관련 콘텐츠가 가미된 체험 및 교육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나눔문화 실현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동래구 첫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개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