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청사 전환배치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교육청사 전환배치 사전타당성 조사용역 결과 안내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7일과 19일 양일간 '광주광역시교육청 청사 전환배치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설명회는 17일 서구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진행한 이후 19일 광산구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대강당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이번 주민설명회는 시교육청이 작년 5월부터 9개월간 용역 조사한 △신청사 부지 최적안 △청사 전환배치 기본계획 △기존 본청 건물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지역주민에게 설명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주민의 폭넓은 의견수렴으로 더욱 최적의 계획을 도출코자 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 이해를 얻고, 사업동력을 확보해 투자심사 등 향후 사업 일정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며 “앞으로 더욱 학생, 학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청사 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1월 광주시교육청은 ‘청사전환배치 사전 타당성 조사와 관련한 보고회’를 개최하여 광산구 신창동의 (구)학교시설지원단 부지의 건축을 철거한 후 신축하는 안과 함께 현 화정동 청사는 통합돌봄센터, 청소년 자율문화 공간 등으로 재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청사 전환배치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