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정부시, 경기도체육회·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유치


시 "경기 남·북부 지역 스포츠 균형 발전 및 체육 활성화 도모"

지난 12일 김동근 시장이 의정부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열린 북부지원센터 입지 선정심의위원회 이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지난 12일 김동근 시장이 의정부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열린 북부지원센터 입지 선정심의위원회 이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아이뉴스24 전자민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가 경기도체육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 지원센터 유치에 성공했다.

시는 경기도체육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북부지원센터 입지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설립지로 선정됐다.

앞서 경기도체육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3월 6일부터 25일까지 도내 북부지역 10개 시군을 대상으로 북부지원센터 입지 선정을 공모해 고양시, 의정부시, 양주시의 신청을 받았다.

해당 지자체를 대상으로 △체육예산 배정현황 △체육 인구수 △체육시설 인프라 △예산 적정성 △시군종합평가 결과 등 총 5개 부분의 정량평가 점수와 입지 선정심의위원회 현장 실사를 통한 정성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설립지를 선정했다.

향후 경기도체육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는 경기도 남북부 지역 간 스포츠 균형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아울러 북부지역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부족한 행정인프라를 구축, 경기도 북부도민의 스포츠 복지 수요에 적극 대처하는 중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경기도체육회 및 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유치를 47만 의정부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향후 의정부시는 경기북부의 행정, 경제, 교통, 문화, 체육분야의 중점 도시로서 더욱 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북부지원센터의 설립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의정부시=전자민 기자(jpjm0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정부시, 경기도체육회·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