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범석 청주시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더 나아갈 것”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은 8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주재한 주간업무보고에서 “청주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국가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며 “시는 그동안 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산업 등 국가 핵심 전략산업 중심지로 발전하면서 지난달까지 24조9000억원에 가까운 기업 투자유치 실적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이 8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보고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이범석 청주시장이 8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보고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그러면서 “각종 정부의 특화단지 조성 사업과 같은 대규모 국책사업도 유치했다”며 “전국 최고 수준의 기업 정책자금 지원과 지역업체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부서가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 시장은 “개별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애로해소추진단을 운영한 것도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주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국가 첨단 전략산업의 중심지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게 계획을 세우고, 공모사업을 준비해 정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 한다”며 “22대 총선이 큰 사고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빈틈없이 선거사무 관리를 해줄 것”도 당부했다.

이어 “벚꽃 관련 축제들이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함께 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범석 청주시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더 나아갈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