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노총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지지”…노동전략 후보 선정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한국노총‧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가 2일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충북 중부3군(증평·진천·음성)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임호선 선거캠프에 따르면 한국노총 류기섭 사무총장과 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 강국모 의장, 한국노총 충주 음성지역지부 정민환 의장은 이날 임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반노동정부 심판을 위해 임 후보와 힘을 합칠 것을 약속했다.

류 사무총장은 “고물가·저임금으로 많은 서민들이 고통받고 있다”면서 “21대 국회에서의 성과를 평가해 임호선 후보를 22대 국회를 이끌 한국노총 노동전략 후보로 임명했다”고 말했다.

한국노총‧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가 2일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임호선 선거캠프]
한국노총‧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가 2일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임호선 선거캠프]

강 의장도 “윤석열 정부의 반노동 폭주로 충북지역의 많은 노동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노동자의 삶을 대변한 임호선 후보에게 전략적인 지원과 조직적인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임호선 후보는 “노조 탄압과 노동자 갈라치기를 정부 성과로 내세우고 있는 잘못된 현실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면서 “노동자의 삶이 더 나아지는 22대 국회를 만들기 위해서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풀무원녹즙 노동조합·대림통상㈜ 노동조합도 임 후보를 찾아 ‘노동·사회분야 7대 핵심 입법과제’를 전달하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노총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지지”…노동전략 후보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