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온피플, 에너지사업 집중…글로벌 배터리셀 제조사와 계약 체결


"AI 토탈 비전 솔루션은 물론 에너지 관련 사업까지 분야 확대 예정"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라온피플이 에너지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AI) 토탈 비전 솔루션부터 에너지 관련 사업까지 분야를 확대, 사업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라온피플은 작년 에너지팀을 새롭게 신설했으며, 2차전지 AI 비전검사 솔루션을 비롯한 에너지사업에 집중하면서 글로벌 배터리셀 제조사들과 계약을 하거나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라온피플 CI [사진=라온피플]
라온피플 CI [사진=라온피플]

라온피플은 최근 2024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해 2차전지에 특화된 AI 통합 비전검사 솔루션과 AI에 룰베이스(Rule base)를 융합한 비전검사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날 전시회에서 라온피플 관계자는 "인공지능에 특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고성능 카메라와 전력선통신(PLC), 조명, 스테이지 제어 등 적절한 기술 융합을 통해 고객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2차전지 개발기업과의 레퍼런스를 토대로 원통형부터 중대형, 각형 배터리팩까지 2차전지 검사 데이터를 확보하고 AI 토탈 비전 솔루션은 물론 에너지관련 사업까지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검사 솔루션 특성상 카메라나 조명, PLC 등 제품이 변경될 때마다 개발 기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타사와 달리 라온피플 AI 토탈 비전 솔루션은 해당 기능들을 프레임워크(Framework)에 옵션으로 보유하고 있어 개발기간 단축은 물론, 인건비 절감 등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라온피플은 2차전지 배터리 유형에 따른 대규모 검사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어 딥러닝과 룰베이스 융합 기술을 활용한 전해질 불량, 스크레치, 이물 등 외관검사시 발생 가능한 불량 검측은 물론, 얼라인(Align), 조임, 깊이, 치수측정 등 비정형 불량 검사에도 탁월하며, 연속 불량 발생시 알람 기능을 제공하는 등 고객이 요구하는 최적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라온피플은 기존에 레퍼런스로 입증된 사용자 편의성을 토대로 국내 배터리셀 제조사 뿐만 아니라 소재, 장비사 등에 공급하거나 공급을 위한 협약을 논의 중에 있으며, 태양광 패널 크랙검사, 친환경·재생에너지 관련 검사 사업 등 에너지분야 산업 현장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을 통해 추가 성과가 있을지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온피플, 에너지사업 집중…글로벌 배터리셀 제조사와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