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황기철 후보 "악의적인 가짜뉴스 민·형사 법적 조치할 것"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더불어민주당 황기철 후보가 29일 선거 기간 중 악의적인 가짜 뉴스와 의혹 제기,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에 대해 즉각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후보는 "이미 상대 당 후보인 이종욱 후보에게 클린선거 서약식을 제안했으나 끝내 답이 없었다"며 "가짜 뉴스 배포나 '아니면 말고'식 의혹 제기를 한 개인은 물론 확인 절차 없이 관련 내용을 보도하는 언론사에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기철 더불어민주당 창원특례시 진해구 후보가 지난 28일 출정식에서 당선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황기철 후보 선거캠프]
황기철 더불어민주당 창원특례시 진해구 후보가 지난 28일 출정식에서 당선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황기철 후보 선거캠프]

또 "진해 발전을 위한 정책 대결이 돼야 할 선거가 네거티브와 비방으로 변질돼서는 안 된다"며 "민생을 위해서는 흑색선전과 구시대적 선거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22일 황 후보는 국민의힘 이종욱 후보에게 "이번 선거가 비방과 비난, 정쟁으로 흐른다면 진해 시민들을 위한 정책 대결은 요원해질 것"이라며 클린선거 서약식을 제안했으나 이 후보는 답하지 않았다.

한편 황기철 선거대책위원회는 최근 깨끗한 선거를 위해 캠프 내 공명선거본부와 부정선거감시단, 법률지원단을 조직해 선거에 나섰다.

/창원=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황기철 후보 "악의적인 가짜뉴스 민·형사 법적 조치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