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자 모집


매달 20만원씩 최대 12개월 지원, 4월 1일부터 신청 접수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는 올해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조건은 신청일 기준 대전시에 주소를 둔 19~39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 가구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고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월세 60만 원 이하의 주택이나 대학 또는 회사 기숙사, 고시원, 주거용 오피스텔 등에 거주해야 한다. 2인 이상의 가구일 경우, 신청자는 청년에 해당하는 무주택 세대주이어야 하며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한다.

대전시 전경[사진=대전시]
대전시 전경[사진=대전시]

지원 금액은 월 최대 20만원, 12개월까지 240만원이며, 월 임차료가 20만원 미만이면 실제 납부하는 임차료 금액만큼 지원한다.

선정 인원은 최대 1500명이며, 하반기에도 1500명을 추가로 선정해 올해 총 300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4월 1일부터 12일까지 대전 청년 월세 지원 홈페이지 또는 대전 청년 포털에서 임차인 본인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

다만, 국토부 청년 월세 지원 사업, 대전 청년 주택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사업 등 정부나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타 주택금융 지원사업과 중복으로 지급되지 않는다.

시는 지원 대상자별 소득(60%)과 임대료(40%) 반영 비율을 적용해 총점이 높은 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결과는 5월 29일 월세 지원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 문자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이번 대전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통해 경제적으로 취약한 지역의 청년들이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