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 우수 공공디자인 국제 공모전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이 ‘2024 부산 우수 공공디자인 국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이 추구하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공공 시설물 디자인을 개발하고 우수 공공디자인을 확산하고자 처음으로 개최된다.

올해 공모전은 ‘부산 공공 공간 디자인(Busan public space design)’을 주제로 국제 지명공고, 국제 경쟁공모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눠 부산역, 부산광역시청, 광안리해수욕장 등 3개 지역의 공간과 공공디자인 제안을 모집한다.

부산 우수 공공디자인 국제공모전 포스터. [사진=부산디자인진흥원]

국제 지명공모는 국내·외 유명디자이너를 지명해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개발하는 방식이다. 국제 경쟁공고는 심사를 통해 국내·외 2개사를 선정, 공간과 공공시설물을 개발하는 방식이다.

상금 규모는 총 2억5000만원이다. 진흥원은 국내외 도시·디자인 전문가 등 7인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통해 부문별로 각 2팀(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된 작품은 부산역, 부산시청, 광안리해수욕장 등에 대한 공공디자인에 활용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 우수 공공디자인 국제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혁신성과 창의성을 두루 갖춘 우수한 공공 공공시설 디자인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공모를 통해 확보된 디자인을 표준화해 부산시 16개 구·군이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 글로벌 허브 도시 부산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 우수 공공디자인 국제 공모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