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2일 시교육청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설동호 대전교육감, 이장우 대전시장, 특성화고등학교장, 15개 기관 대표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은 대전방위산업연합회, 아이쓰리시스템(주), 셀바스헬스케어, ㈜바이오니아, 대전대학교, 우송대학교, 한밭대학교, 대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케어협회 등이다.

대전시교육청은 22일 시교육청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22일 시교육청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대전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역·국가에 필요한 특수 산업 분야, 지역 기반 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청-지자체-기업-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 교육을 실현하는 특성화고등학교를 말한다.

교육부는 올해 협약형 특성화고를 10개교 이내로 선정할 계획이며 2027년까지 35개교로 확대한다는 방침으로 협약형 특성화고로 선정되면 정부로부터 35억 ~ 45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2024년은 '지역이 주도하는 교육개혁, 미래가 주목하는 일류경제도시 대전'이라는 비전 아래 대전교육청과 대전시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뜻깊은 해이다”라며 “협약형 특성화고는 교육발전특구의 핵심과제로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대전의 성장과 더불어 대전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