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타니 통역' 불법 도박 스캔들...MLB 사무국 조사 나섰다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전담 통역 미즈하라 잇페이가 연루된 도박 및 절도 사건에 관한 조사를 시작했다.

오타니 쇼헤이(왼쪽)와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 [사진=AP/뉴시스]
오타니 쇼헤이(왼쪽)와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 [사진=AP/뉴시스]

MLB 사무국은 23일(한국 시간) "오타니와 미즈하라가 연루된 사건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며 "공식 절차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MLB는 미국 국세청(IRS)의 조사와 별개로 독립적으로 이번 사안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MLB는 2008년 구성원들의 일탈 행위를 조사하고 징계하는 조사부를 설립했다.

현지 언론과 야구팬들은 오타니의 도박 행위 연루 여부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AP통신은 "합법, 불법 여부와 관계없이 야구 종목에 베팅하는 선수는 1년간 경기 출전이 금지된다"며 "다만 다른 스포츠에 관한 불법 베팅 처벌은 커미셔너 재량에 따라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미 LA타임스 등은 지난 21일 미즈하라가 자신의 불법 도박 빚을 갚기 위해 오타니의 계좌에서 수백만 달러를 절도했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미국 당국은 오타니의 계좌에서 도박업자에게 거액이 송금된 사실을 확인하고 조사를 시작했고, 통역인 미즈하라는 오타니 몰래 불법 도박을 한 뒤 오타니의 돈에 손을 댔다고 시인했다.

오타니 측은 범죄 피해자라고 주장하지만 일각에선 불법 행위 가담 여부를 의심하고 있다. 오타니는 서울시리즈 내내 입을 열지 않았고, 미국으로 돌아간 뒤에도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

한편 다저스는 오는 25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스프링캠프 일정을 다시 시작한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타니 통역' 불법 도박 스캔들...MLB 사무국 조사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