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세명기독병원, 직장어린이집 재개원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세명기독병원(병원장 한동선)이 13일 웰빙센터 1층에 직장어린이집을 개설하고 '한성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세명기독병원은 1999년 3월 포항지역 최초의 직장보육시설인 한성어린이집을 개원해 2018년까지 운영했다. 이후 병원 증축 등의 내부 사정으로 지난 5년 동안 병원에 인접한 경북어린이집에 직원 자녀들을 위탁해 오다가 지난 3월 초부터 재개원해 이날 한성어린이집 개원식을 열었다.

13일 포항세명기독병원  '한성어린이집 개원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항세명기독병원]
13일 포항세명기독병원 '한성어린이집 개원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항세명기독병원]

재개원한 한성어린이집은 310.22㎡ 규모로 보육실 4개를 비롯해 놀이방(유희실), 조리실, 교재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병원에서는 직원 어린이집 모든 자재를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한 시설을 구축했으며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적용해 영유아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최상의 공간을 갖췄다고 밝혔다.

한성어린이집 원아 대상은 세명기독병원 직원 자녀 중 만 0~5세이며, 정원은 30명으로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한다.

한동선 병원장은 "한성어린이집은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공간이다"며 "우리 직원 자녀가 최상의 공간에서 안전하게 보호받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질 높은 보육 시스템 구축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명기독병원 직장어린이집 '한성어린이집' 보육실 [사진=세명기독병원]
세명기독병원 직장어린이집 '한성어린이집' 보육실 [사진=세명기독병원]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세명기독병원, 직장어린이집 재개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