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동나비엔 '스마트 월패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실내외 상황 인식해 쾌적한 생활환경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스마트 월패드'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 유저 인터페이스(UI)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나비엔 스마트 월패드 이미지. [사진=경동나비엔]
나비엔 스마트 월패드 이미지. [사진=경동나비엔]

나비엔 스마트 월패드는 집안의 다양한 기기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솔루션이다. 생활환경을 분석해 사용자의 별도 조작 없이도 상황에 맞는 가전 작동을 추천해준다.

올해 UI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나비엔 스마트 월패드는 '더 나은 생활 경험을 담다'를 모토로 하고 있다. 실내외 상황을 인식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날씨나 대기질 등을 인식해 배경화면이 자동으로 변경돼 외부 환경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그에 맞는 알림 기능 등을 갖췄다.

또 사용자의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직관적인 3D 아이콘에 마이크로 애니메이션과 라이팅 효과를 더해 기기 작동에 대한 사용자의 인지 효과를 높였다. 이외에도 대기화면 ·홈 화면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위젯과 스마트폰과 유사한 상하좌우 스와이프, 롱 프레스 등의 조작 방식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고객의 관점을 적극 반영한 '나비엔 스마트 월패드'로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동나비엔이 꿈꾸는 '쾌적한 생활환경'의 한 축을 담당하는 월패드 제품의 연구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꼽힌다. △제품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평가한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동나비엔 '스마트 월패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