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맥스소프트, 암페어 Arm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세미나 개최


오는 3월 7일, 서울 강남 삼정호텔에서 세미나 개최
SK텔레콤, HPE코리아, 암페어 컴퓨팅과 공동 주관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티맥스소프트는 오는 3월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저전력·고효율 암페어 Arm 기반 어플라이언스'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SK텔레콤-HPE코리아-암페어 컴퓨팅이 오는 3월 7일 공동 개최하는 '저전력·고효율 암페어 Arm 기반 어플라이언스' 세미나 홍보 이미지 [사진=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SK텔레콤-HPE코리아-암페어 컴퓨팅이 오는 3월 7일 공동 개최하는 '저전력·고효율 암페어 Arm 기반 어플라이언스' 세미나 홍보 이미지 [사진=티맥스소프트]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Arm 기반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개발’을 위해 협력 중인 티맥스소프트, SK텔레콤, HPE코리아와 Arm 기반 서버 프로세서를 제공하는 암페어 컴퓨팅(Ampere Computing LLC) 총 4개 기업이 공동 주관한다.

4개 사는 지속 가능한 클라우드 환경을 선도하고, 암페어 Arm 기반 제품의 비즈니스 혁신성과 비전을 알리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 비용절감은 물론 친환경 IT(정보통신)를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관심 있는 각 분야 고객을 초청할 예정이다.

암페어의 Arm 기반 서버는 저전력·고효율성을 실현해 IT 인프라 구축·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로 꼽힌다. 앞으로 급증할 클라우드 수요와 생성형 AI(인공지능) 서비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 환경 모델이 필요해지면서 유력 대안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공동 주관사의 핵심 전문가가 Arm 기반 컴퓨팅, 서버, SW 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암페어 컴퓨팅 개리 백(Gary Paek) 세일즈 디렉터가 ‘암페어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이용한 AI 추론 컴퓨팅’을 주제로 발표한다. HPE코리아에서는 박기병 이사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업무) 및 뛰어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HPE 암페어 Arm 기반 서버’를, SK텔레콤 이재한 박사가 'Arm용 SKT 가상화 소프트웨어(Petasus Cloud) 기반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상품을 설명한다. 이어 티맥스소프트 기업사업부 설희수 상무가 '암페어 Arm 기반 서버에 최적화된 오픈소스·상용 미들웨어 어플라이언스' 상품을 소개한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탄소중립 기조와 함께 AI로 인해 클라우드 시장에 새로운 기대감이 조성된 가운데, 고성능, 저발열성 IT 인프라를 빠르게 도입하기 위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면서 "다양한 역량 있는 기업이 협업해 친환경 데이터센터 생태계에 맞춤화된 클라우드 제품을 선보이고, 공공, 금융, 기업의 ESG 경영을 위한 더 나은 IT 전략 수립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맥스소프트, 암페어 Arm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