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성호 영덕군의원, 군정발전유공 '영덕군수 표창' 수상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영덕군의회(의장 손덕수)는 김성호 의원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주민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군정발전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기부에 대한 세액공제와 지역특산품 등이 답례품으로 제공된다.

김성호 영덕군의원(오른쪽)이 군정발전유공 '영덕군수 표창'을 수상하고 김광열 군수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덕군의회]
김성호 영덕군의원(오른쪽)이 군정발전유공 '영덕군수 표창'을 수상하고 김광열 군수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덕군의회]

김성호 의원은 출향인사들 중심으로 본인의 인맥을 총동원해 5명의 기부자들로부터 1400만원의 고액의 기부금을 유도했으며, 이들의 기부가 홍보되면서 영덕군의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은 더욱 시너지 효과를 거두게 됐다.

그 결과 영덕군은 2023년 1분기 전국 140개 지자체중 1인당 평균기부액 전국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어려운 우리군 세수 확충에 큰도움이 됐으며, 의회와 집행부간 협치 사례로 좋은 본보기가 됐다.

이외에도 김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으로 전액 운영되는 '생활민원처리반, 출동! 덕이대장'의 사업대상 및 재원 확대를 위해 '영덕군 생활 민원처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기도 했다.

또한 오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농업용 저온 저장고 사용에 대한 농사용 전력 적용 확대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발의해 과도한 위약금을 부과받아 고통받고 있는 농민들을 대변하기도 하는등 주민복리증진에도 앞장서 왔다.

김성호 의원은 "이번 상은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군민들의 복리증진에 앞장서겠다"며 "좋은 취지의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많은 출향 향우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호 영덕군의원, 군정발전유공 '영덕군수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