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AI 분야 투자 강화…국내 기술 발전 기여"


서울대와 AI기술 초격차 경쟁력 확보 협력…제조업 AI 기술 발전 '맞손'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가 산학연 협력 강화를 통해 AI 분야 초격차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아울러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포럼 등을 통한 국내 제조업 AI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30일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제2회 HD현대&SNU AI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HD현대]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30일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제2회 HD현대&SNU AI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HD현대]

HD현대는 30일 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AI 분야 산학연 포럼인 'HD현대&SNU AI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기선 HD현대 부회장과 홍유석 서울대학교 공대학장을 비롯, 국내외 산학연 AI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날 개회사에서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올해 1월 AI 센터를 발족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수준으로 AI 분야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포럼을 통해 국내 제조업 AI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포럼은 AI 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인사이트(Insight) 세션'과 그룹 핵심 사업 AI 기술을 소개하는 '유스케이스(Usecase)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기조 강연자로는 세계적인 AI 연구기관 캐나다 벡터연구소(Vector Institute)의 부사장 데발 판디아(Deval Pandya) 박사가 나서 'AI의 역사와 진화과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HD현대는 그룹 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대학교와 '제1회 HD현대&SNU AI포럼'을 개최했으며 지난 9월에는 국내 대학생·대학원생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해커톤 대회 'AI Challenge'를 진행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AI 분야 투자 강화…국내 기술 발전 기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