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책] 제대로 된 '운동재활'이란? 가봉 대통령 전담 트레이너가 말하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헬스케어 트레이닝 분야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는 김병곤 박사(트레이너)와 운동 전문가인 퀄핏퍼포먼스센터 김동우 박사, 삼성서울병원 공성아 박사 등 3인이 운동 재활에 관한 책을 발간했다.

18일 출판사 바이오사이언스 출판은 이들 3명의 공동 저자가 지난 10일 '운동 재활을 위한 Manual 테크닉' 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운동 재활에 관한 책 '운동 재활을 위한 Manual 테크닉'이 발간됐다. [사진=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운동 재활에 관한 책 '운동 재활을 위한 Manual 테크닉'이 발간됐다. [사진=바이오사이언스 제공]

김병곤 박사는 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소속 Performance Coach를 거쳐 가봉 대통령궁 헬스케어 디렉터로 근무했으며 현재 'K 헬스케어 운동연구소' 대표로 활약하고 있다.

김동우 박사는 수많은 프로선수들을 배출한 국내 최고의 선수 트레이닝센터로 알려진 '퀄핏 퍼포먼스센터' 대표로 활약 중이며, 공 박사는 국내 대표 의료기관인 삼성서울병원 환자중심삶의질연구소에서 암 환자의 빠른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한 근 기능 강화 프로그램 등을 연구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프로 선수에서부터 암 환자에 이르기까지 다각적 운동 재활 연구 및 저서 활동 등을 함께 펼쳐나가고 있다.

해당 책은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헬스케어 운동전문가로 활약한 김병곤 박사의 25년 경험과 노하우의 산물로 운동 재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책에는 운동 프로그램 중 초기 운동 재활 시기에 필요한 단순화된 유형의 기법과 전문화된 기법들이 정리돼 있다. 또 건강운동관리사 및 트레이너와 전문가에게 필요한 의사소통의 기법 등의 세밀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크게 확대된 K-헬스케어 시장에 많은 전문가들이 겪게 될 다양한 대상자들의 초기 운동 재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법들도 담겨 있어 운동 재활을 공부하는 학생과 현장 전문가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책이다.

김병곤 박사는 "국내서도 프로선수와 일반인들에게도 통한 운동 재활 기법들이 스포츠 시장의 핵심 국가인 미국과 환경 측면으로 트레이닝 시장이 열악한 아프리카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현장에서 검증했다"며 "현재 운동 재활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환경의 요구에 비해 전문화된 국내 서적이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 책을 통해 전문가들과 비전문가들이 운동 재활에 대한 개념을 시스템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책] 제대로 된 '운동재활'이란? 가봉 대통령 전담 트레이너가 말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