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태현 기자]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가 이용자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앱을 개선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
핀다는 21일 사용자가 친구를 초대해 본인 포함 5명 이상 팀을 구성하면 구독경제 플랫폼 '와이즐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르기닌 영양제 0원 쿠폰을 주는 '0원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다음 달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대자를 포함한 전원에게 1000개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핀다가 10월 4일까지 '0원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핀다]](https://image.inews24.com/v1/0ac636f581cf33.jpg)
핀다 앱 사용자가 이벤트 페이지 하단 '초대 링크'를 눌러 친구에게 초대장을 발송하고, 초대받은 사용자가 핀다 회원가입 후 '신용점수 올리기'를 이용하면 한 팀으로 묶여 자동 응모된다.
본인 포함 다섯 명을 모으지 못하더라도 친구와 같이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별도의 수량 제한 없이 지급한다.
신규 가입자는 또 다른 친구를 바로 초대할 수 있고, 한 팀으로 묶인 사용자들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 회원가입 및 리워드 달성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핀다는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커머스·플랫폼과 손잡고 사용자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핀다 사용자 10명 중 8명이 재방문하고 있을 정도로 대출받을 때 1회성으로만 이용하는 앱이 아닌 생활 앱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핀다 앱에 접속하면 혜택이 많아진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신규 사용자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핀다는 최근까지도 '앱테크(앱과 재테크의 합성어)'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접목한 이벤트를 연달아 선보이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
매일 신용관리에 관한 퀴즈를 풀고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신용퀴즈 어워즈'를 비롯해 좋은 대출을 찾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거나 더 좋은 조건의 대출로 갈아타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대환 챌린지 2.0' 등을 진행했다.
/정태현 기자(jth@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