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간 추천주] 하반기 턴어라운드 대상·쏠리드·NAVER


피엔에이치테크, 호텔신라, 대한유화도 주목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국내 증권사들이 남은 하반기 턴어라운드를 기대케 하는 종목으로 대상, 쏠리드, NAVER, 호텔신라 등을 꼽았다.

주간추천주 [사진=각사 제공]
주간추천주 [사진=각사 제공]

1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이번주 추천 종목으로 대상, 쏠리드, 피엔에이치테크를 제시했다.

대상은 옥수수 투입가 안정화에 따른 국내외 전분당 사업 수혜를 기대한다. 중국 라이신 스팟 가격이 2분기 바닥 통과해 하반기 상승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쏠리드는 작년 3분기 이후 4분기 연속 어닝 서플이 지속되고 있으나 주가 상승 폭이 미미하다”며 “자회사 4분기 매출 증가 패턴이 나타날 것이라 상반기대비 하반기 영업이익 증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피엔에이치테크는 주요 고객사인 LG디스플레이의 아이폰 15 공급 재개로 모바일 OLED 매출 확대를 전망한다. LG디스플레이의 중소형 OLED 고굴절 CPL·발광층 소재를 공급하는 벤더사다.

유안타증권은 이번주 NAVER, 호텘니라, 대한유화를 주목했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NAVER는 검색 점유율 하락 우려와 무관하게 유료키워드 검색수와 매출이 견조하다. 특히 2분기는 광고 성수기이며 전분기 대비 광고와 커머스 매출 증가를 예상한다.

또한 포쉬마크 광고가 시작됐다. 라이브커머스 거래급증 등 하반기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이는 NAVER 전체 영업이익률 개선으로 연결될 것으로 보인다.

유안타증권 관계자는 “상반기 실적 둔화 실적 추정치가 하락했다”며 “AI 등 검색 경쟁력 약화 우려, 밸류에이션 하락 등으로 해외플랫폼 기업 대비 주가가 약세 보였지만, 하반기 실적 개선과 AI 경쟁력 우려 불식으로 주가는 상반기 대비 아웃퍼폼(Outperform)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호텔신라는 중국인 다이궁 알선 수수료율 인하를 통한 면세사업부 수익의 개선이 기대된다. 특히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 체계 변경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해소됐다. 또 리오프닝 수혜와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며 호텔·레저 부문도 매출액과 영업이익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대한유화는 3분기 저가 나프타 원료 투입 효과로, 8개 분기만에 소폭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 주력제품은 에틸렌 2024년 수급 업황 개선을 기대하며 글로벌 신규증설 규모가 2022년 1100만톤, 2023년 700만톤, 2024년 500∼600만톤 수준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현재 주가 주당순자산(pbr)은 0.35배 수준으로 낮아져, 바닥 주가에 다시 근접했음을 시가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간 추천주] 하반기 턴어라운드 대상·쏠리드·NAVER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