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덕군,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식 개최


73년 전, 참전 영웅들의 숭고한 얼과 희생 기리며 감동 전해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영덕군은 14일 장사해수욕장 내 전승기념탑에서 '2023년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사상륙작전유격동지회 회원 12명과 유가족들을 비롯해 김광열 영덕군수, 손덕수 영덕군의회 의장, 황영호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 이병록 제50사단 해룡여단장, 김지현 경북남부보훈지청장 등의 주요 인사화 함께 영덕군 보훈단체회원, 주민과 군장병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14일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영덕군청]
14일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영덕군청]

특히, 이번 행사에선 제50사단과 장사대대가 군사 장비를 전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영덕군이 문산호를 임시로 개방해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돼 호평받았다.

또한 영덕어린이집, 강구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생존 영웅들인 장사상륙작전유격동지회 회원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열어 참석자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 앞선 지난 13일 저녁에는 영덕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현담스님)에서 주관한 위령제가 장사상륙참전유격동지회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돼 장사상륙작전의 순열들을 추모하기도 했다.

류병추 장사상륙참전유격동지회 회장은 "참전용사들에 대한 극진한 예우에 큰 감동을 선물 받았다"며 "매년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식을 개최해 주신 데 대해 영덕군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장사상륙작전유격동지회 영웅들의 뜨거운 애국혼은 우리 군의 자랑이자 후세에 깊이 계승돼야 할 소중한 정신적 자산"이라며 이날의 의미를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덕군,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