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현일 경산시장, 추석맞이 소상공인 민생현장 방문


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격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조현일 경산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둔 13일 지역 소상공인 업체를 방문해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 시장은 이날 압량읍에 위치한 주식회사 엠엑스솔루션과 서상동에 있는 미리로컬푸드를 각각 방문해 경기 침체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운 현실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조현일 경산시장(가운데)이 13일 주식회사 엠엑스솔루션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가운데)이 13일 주식회사 엠엑스솔루션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경산시]

이날 현장 방문은 경산시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적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으로 해당 사업에 대한 실제 이용자의 의견을 청취해 좋았던 점은 더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은 개선방안을 검토하는 모니터링 형태로 이뤄졌다.

특히, 주식회사 엠엑스솔루션은 제조업 분야 소상공인으로 올해 시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을 이용해 사업 초기 운영자금을 신속히 마련할 수 있었고 도소매업종의 미리로컬푸드는 지난해 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을 통해 사업장 경영환경개선 및 안전 위생 설비, 홍보 지원 등 많은 도움을 받았다.

해당 업체들은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 시의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과 경영환경 개선사업이 큰 힘이 됐다"며 이같은 현실적이면서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사업을 다양하게 마련해 달라고 요구하는 등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다.

13일 조현일 경산시장(오른쪽)이 미리로컬푸드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13일 조현일 경산시장(오른쪽)이 미리로컬푸드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꿋꿋하게 잘 버텨준 소상공인을 항상 응원하며, 우리 경산시는 민생 안정에 집중해 경제의 버팀목인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을 함께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현일 경산시장, 추석맞이 소상공인 민생현장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