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인프라코어, 인도네시아 법인·부품공급센터 개소


'디벨론'의 아시아 시장 공략 강화…"인도네시아는 지리적 요충지"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가 인도네시아에 현지법인과 부품공급센터(PDC)를 개소하며 건설장비 브랜드 '디벨론(DEVELON)'의 아시아 시장 공략강화에 나섰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8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법인 'HDIA' 및 부품공급센터(PDC) 개소식을 진행했다.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가 8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법인 'HDIA' 및 부품공급센터(PDC) 개소식을 진행했다.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는 8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법인 및 부품공급센터 개소식을 진행하고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또 같은 날 KB캐피탈 및 KB 부코핀과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하며 건설기계 구입 시 이용 가능한 저금리 할부금융 상품을 통해 현지 판매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개소식 및 업무협약식에는 KB부코핀 이우열 은행장, KB국민은행 권성기 부행장, KB캐피탈 황수남 사장, 김인환 상무, HD현대인프라코어 조영철 사장, 신희웅 인도네시아 법인장 등 양측 관계자들과 현지 딜러사 고객 등이 참석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채굴용 중대형 건설장비 판매가 활성화된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아시아 지역에 영업 거점과 물류 공급망을 확대하고 현지 고객의 금융 수요를 충족하는 다양한 금융상품 발굴하는 등 금융서비스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자카르타 북부 Marunda에 개소한 PDC는 2천304㎡ 규모다. 굴착기와 휠로더 등의 건설기계 부품을 확보해 신속히 공급하는 물류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여러 섬으로 이뤄진 인도네시아에 적시에 부품을 공급할 뿐 만 아니라 인근 국가의 공급망 네트워크 효율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자원이 풍부하고 인도양과 태평양을 커버하는 지리적 요충지"라며 "재고관리 및 부품배송을 최적화해 딜러와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시아 시장에서 DEVELON 건설장비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인프라코어, 인도네시아 법인·부품공급센터 개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