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윤정 대구한의대 졸업생 '성인학습자 학습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주도적인 삶을 위한 꿈 전도사의 길' 제목의 학습수기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2022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성인학습자 학습수기 공모전에서 황윤정 평생교육융합학과 졸업생이 최우수상(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내 삶에 미래를 더하는 LiFE'로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일·학습병행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황윤정 졸업생(왼쪽)과 변창훈 총장이 성인학습자 학습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학교]
황윤정 졸업생(왼쪽)과 변창훈 총장이 성인학습자 학습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학교]

황윤정 졸업생은 '주도적인 삶을 위한 꿈 전도사의 길'이라는 제목으로 수상했다.

4년 동안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과 현 직장에서 특성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제인 도제학교를 운영하는 등의 보람이 녹아있는 학습수기다.

황윤정(19학번 평생교육융합학과 졸업생)은 "평생교육을 배운대로 실천했을 뿐인데 생각지도 못한 너무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계속 평생교육을 실천하며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변창훈총장은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축하하며 '용기를 내어 알고자 하라'는 말과 같이 자신과 지역사회를 위해 학교에서 배운 평생교육을 실천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윤정 대구한의대 졸업생 '성인학습자 학습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