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안타증권, 액샐러레이터협회와 투자조합 수탁 MOU 체결


신한투자증권과 함께 수탁 협력기관으로 최종 선정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유안타증권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액셀러레이터 투자조합 결성 활성화를 위한 수탁사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이사, 신진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협회장, 이병열 신한투자증권 IPS그룹장이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액셀러레이터 투자조합 결성 활성화를 위한 수탁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유안타증권]
(왼쪽부터)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이사, 신진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협회장, 이병열 신한투자증권 IPS그룹장이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액셀러레이터 투자조합 결성 활성화를 위한 수탁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창업투자 시장의 성장과 구조적 선순환 체계 구축에 공헌하기 위해 이번 협력기관 선정에 적극적으로 임했으며, 그 결과 다수의 신청 참여자 중 신한투자증권과 함께 최종 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 협약 기간은 2024년 6월까지 1년이며, 종료 시점에 재협약을 협의한다.

2021년 6월부터 펀드 불법 운용에 대한 수탁사의 책임, 감시 의무가 강화되면서 액셀러레이터 투자조합은 투자자를 구했음에도 수탁 기관을 찾지 못해 조합 결성에 실패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으나, 이제는 유안타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을 통해 안정적으로 수탁을 맡길 수 있게 되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회원사의 수탁사 매칭 신청을 협력 수탁사로 연결해 주고, 수탁사는 투자조합 규모와 상관없이 0.3% 이하의 수수료로 수탁 업무를 맡게 된다.

유안타증권은 일찍이 창업투자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신기술사업투자조합·벤처투자조합 출자, 비상장주식 직접 투자, 투자조합 업무 수탁 등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의 준회원사로도 등록, 향후 협회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창업투자 관련 사업에서도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시장 발전에 굉장히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협회와 함께 한국 창업투자 시장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우 GWM사업부문 대표도 "조합 수탁뿐만 아니라 조합 출자, 벤처 인큐베이팅에서 기업공개(IPO)까지의 솔루션 제공 등 창업투자 시장 전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진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계 숙원사업으로 꼽혔던 수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협회 회원사들과 협력 수탁사들이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정책으로 창업투자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안타증권, 액샐러레이터협회와 투자조합 수탁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