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움증권, 유튜브 구독자 128만 달성…'키움영웅전' 중계 인기


타콘텐츠 대비 2030세대 시청률 5~10% 높아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키움증권은 스포츠를 중계하듯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튜브 구독자 128만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128만 명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128만 명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키움증권]

갈수록 치열해지는 증권업계 투자 콘텐츠 경쟁에서 키움증권은 기존의 정적인 투자 콘텐츠 형태를 탈피해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그중에서도 매달 진행되는 키움영웅전 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를 중계하는 '키움영웅전 중계'는 두 명의 캐스터가 생중계를 하며 여느 스포츠 중계를 방불케 한다.

역동적인 스포츠 중계 덕에 키움영웅전 중계는 채널 구독자 평균보다 20%가량 높은 남성 시청자들이 시청하고 있어 투자콘텐츠도 스타일에 따라 크게 변동하는 것이 확인됐다.

이외에도 숏폼 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미국주식 실적 인포그래픽'이나 '포모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로그인' 등은 빠르게 휘발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요즘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해 타 콘텐츠들보다 2030세대 시청률이 5~10%가량 더 높게 나타나는 게 특징이다.

안석훈 투자콘텐츠팀 부장은 "잘 아는 투자전문가가 나오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시청자들이 투자를 잘 알게 하는게 중요하다"며 "투자 초심자부터 투자전문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대한민국 대표 투자 정보 플랫폼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움증권, 유튜브 구독자 128만 달성…'키움영웅전' 중계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