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엑스코, 대구가톨릭대·지역 마이스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 대학교와 산학협력 확대로 마이스 산업 인재양성 중추 역할 수행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엑스코(대표이사 사장 이상길)는 지난 1일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와 지역 마이스(MICE)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 교류와 평생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지역 대표 전시컨벤션센터인 엑스코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교류를 확대해 지역 마이스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1일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왼쪽)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엑스코]
1일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왼쪽)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엑스코]

업무협약의 세부 내용은 ▲엑스코 임직원의 평생교육 실현과 전문성 증진을 위한 협력 ▲연구자료, 간행물, 학술정보, 연구인력과 인적 네트워크 상호 활용 ▲협약기관의 공간과 시설 등 인프라의 공동 이용 ▲전문교육에 필요한 인적교류와 강의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엑스코는 마이스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생에게 세미나 교육을 실시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성공사례들을 공유하며, 하반기에는 마이스 실무경험 제공을 위한 자원봉사와 인턴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엑스코 임직원들도 20년 이상 지역산업 특화 전시회를 개최해온 전문성을 더욱 증진하기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의 마이스 산업 관련 학과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해 최신 연구자료와 학술정보들을 공유하고 평생교육과 최신트렌드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공동체 협력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엑스코, 대구가톨릭대·지역 마이스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