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서구 도시철도 공사현장서 물 '콸콸'…상수도관 파열 [상보]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광주 서구서 상수도관이 파열되는 사고가 발생해 인근 도로가 마비됐다.

1일 경찰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6분께 광주 서구 금호동 무지개 아파트 인근 사거리에서 상수도관이 파열돼 물이 뿜어져 나오는 사고가 발생했다.

 광주 서구서 상수도관이 파열되는 사고가 발생해 인근 도로가 마비됐다. (이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사진=뉴시스 ]
광주 서구서 상수도관이 파열되는 사고가 발생해 인근 도로가 마비됐다. (이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사진=뉴시스 ]

이 곳은 도시철도 2호선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현장으로, 이 사고로 파열된 상수도관에서 물이 3m가량 높이로 치솟는 등 인근 사거리 일대가 물에 잠기고 교통이 마비됐다.

소방당국은 사고 신고 접수 즉시 현장에 출동해 안전조치에 나섰으며, 상수도사업본부도 복구 인력을 투입해 파열된 상수도관 수리에 나설 예정이다.

당초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날 오후 10시쯤 단수 조치 후 긴급 보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날 오후 5시쯤부터 상수도관 접합부에 균열이 생기고 물이 새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관 노후화로 인해 파열이 생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서구 도시철도 공사현장서 물 '콸콸'…상수도관 파열 [상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