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대, 울릉도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보는 공동기획전 개최


10월 3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2층 로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 울릉도·독도연구소는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울릉군 독도박물관과 함께 기획한 '울릉도' 공동기획전을 31일부터 10월 3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과학관 2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경상북도, 국립대구과학관, 독도재단에서 후원하는 이번 공동기획전은 대양섬 울릉도의 고유생물과 자연 생태, 울릉도 주민들의 삶과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생활 문화를 주제로 기획·구성됐다.

경북대학교의 공동기획전 '울릉도' 전시 포스터 [사진=경북대학교]
경북대학교의 공동기획전 '울릉도' 전시 포스터 [사진=경북대학교]

울릉국화, 울릉제비꽃, 울릉장구채 등 울릉도 고유식물의 세밀화 36점과 함께 울릉도에서 제한적으로 서식하고 있는 울도하늘소, 독도새우라고 불리는 가시배새우와 도화새우,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된 흑비둘기 등 다양한 울릉도 고유생물 표본이 전시된다.

울릉도 투막집과 어업 장비 등 울릉도 주민의 삶을 살펴볼 수 있는 자료도 만나볼 수 있다.

박재홍 경북대 울릉도독도연구소장은 "울릉도의 고유종은 종 분화의 여러 단계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계통진화 연구의 좋은 재료로 큰 가치가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울릉도 고유식물의 아름다움과 그 가치를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대, 울릉도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보는 공동기획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