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동연 "ASM 파트너십..100조원 투자유치는 현재진행형"


[아이뉴스24 김아라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에이에스엠(ASM) 반도체 장비기업 확충 소식을 알리며 "100조원 투자유치는 현재진행형"이라고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열 손가락에 꼽히는 세계적 반도체 장비기업 'ASM'이 동탄에서 1350억원 규모의 연구·제조 시설 첫 삽을 떴다"며 이같이 말했다.

24일 화성시 동탄로에 위치한 에이에스엠코리아 기공식에 참석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동연 경기지사 페이스북]
24일 화성시 동탄로에 위치한 에이에스엠코리아 기공식에 참석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동연 경기지사 페이스북]

김 지사는 "ASM 폴린 반데메르모어 이사회 의장, 벤자민 로 CEO, 요아나 도너바르트 주한네덜란드 대사가 참석했다"며 "지난 가을, 2회에 걸쳐 폴 베르하르겐 본사 CFO, 김용길 ASM코리아 회장 등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경기도의 성장가능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설이 완공되는 2025년엔 수백 개의 첨단 신산업 일자리가 창출되고, 화성에선 반도체 연구·개발부터 제조·생산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ASM은 혁신이 글로벌 경쟁력임을 표방하는 네덜란드 기업으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발한 반도체 증착장비 기술을 상용화했고 그 기술로 도내 기업들과 협업해 경기도 반도체 부품 국산화 비율을 70%까지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반도체 공급망 재편을 둘러싼 국제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반도체 핵심 장비와 부품의 안정적 공급을 확보할 수 있게 된 무척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ASM과 파트너십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을 것이다. 더 좋은 친구, 더 큰 협력으로 이어지도록 계속해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했다.

한편, 이날 화성 동탄에서는 세계적 첨단 반도체 공정장비 제조기업 ASM 기공식이 열렸다.

/수원=김아라 기자(ar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연 "ASM 파트너십..100조원 투자유치는 현재진행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