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보이는 백과사전으로 아이들 교육하세요"


DK백과사전 기반 필수 지식 담은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 공개…50여편 제공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에서 어린이 고객의 콘텐츠 시청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을 독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개한 콘텐츠는 DK백과사전을 기반으로 필수 지식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에서 어린이 고객의 콘텐츠 시청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을 독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콘텐츠를 시청하는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에서 어린이 고객의 콘텐츠 시청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을 독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콘텐츠를 시청하는 모습. [사진=LGU+]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U+3.0 '4대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인 키즈 전용 서비스다. 양방향 콘텐츠 1만여편을 포함한 총 5만여편의 콘텐츠, 1천200개의 세분화된 메타 데이터 기반의 아이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한달 간 사용이력 기반의 우리 아이 성장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은 똑똑하지만 그저 놀고만 싶어하는 박사와 지식 탐구에 열정을 불태우는 꼬마 조수가 우주, 자연, 세계, 과학, 역사, 동식물, 스포츠 등 다양한 소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백과사전 속으로 탐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았다. 편당 10~15분짜리 콘텐츠 총 50편으로 구성됐다.

박사로는 최근 예능 대세로 자리매김한 개그맨 황제성이, 꼬마 조수로는 아역배우 김규나가 출연해 DK백과사전 기반의 필수 지식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DK백과사전은 전세계 베스트셀러 백과사전 시리즈이자 비주얼 어린이 교양서로 알려져 있다.

LG유플러스는 부적절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아이들의 콘텐츠 시청경험도 혁신해가기 위해 자녀가 열광하는 셀럽, 트렌드, 선호 장르 등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습과 재미를 모두 갖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남궁진아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콘텐츠팀장은 "전세계로부터 사랑받는 도서 출판 브랜드 DK와 약 1여년간의 논의 끝에 콘텐츠를 만들게 되었고, 키즈 콘텐츠 경험이 많은 제작진과 함께 작업하며 백과사전 내용을 재미있게 영상화하려고 노력했다"며 “아이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부모와 아이 고객 모두의 콘텐츠 소비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보이는 백과사전으로 아이들 교육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