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홀딩스, 하나금융티아이와 블록체인 기술 부문 전략적 MOU


하나금융티아이, 엑스플라 기반 프라이빗 블록체인 개발 지원

이용국 컴투스홀딩스 대표(좌측)와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 [사진=컴투스홀딩스]
이용국 컴투스홀딩스 대표(좌측)와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 [사진=컴투스홀딩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하나금융티아이(대표 박근영)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7일 오후 가산동 컴투스홀딩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이용국 컴투스홀딩스 대표와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를 비롯해 양사 블록체인 사업 관련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컴투스홀딩스는 하나금융티아이의 '엑스플라(XPLA)' 메인넷 기반 프라이빗 블록체인 개발을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술 내재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 자문 및 교육도 담당한다. 하나금융그룹에서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기술 추진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 하나금융티아이는 금융시스템과 연관된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국 컴투스홀딩스 대표는 "컴투스 그룹은 엑스플라 메인넷 구축, NFT 거래소 운영 등을 통해 쌓아온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 및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하나금융그룹과 금융 서비스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 협력이 전방위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기반 기술을 내재화하고 전문 인력을 육성할 것"이라며 "하나금융그룹에서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컴투버스'의 금융 관련 서비스 구축에도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컴투스 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3월 '메타버스 금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홀딩스, 하나금융티아이와 블록체인 기술 부문 전략적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