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전공 학생들에게 실무 기회를" SKT, AI 펠로우십 5기 모집


AI 중심으로 5G·미디어·클라우드 등 차세대 기술 개발 과제 수행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기업 현장에서 진행 중인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SKT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 5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델들이 SK텔레콤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모델들이 SK텔레콤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SKT AI 펠로우십은 기업에서 진행 중인 연구 과제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SK텔레콤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이 기업 실무 경험을 쌓아 개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SKT AI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멘토링을 받는 등 개발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5기에 선정된 참가자는 AI를 중심으로 ▲5G ▲미디어 ▲클라우드 ▲메타버스 ▲모빌리티 등 차세대 기술 영역 중 1개를 선택해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5월7일까지 SKT AI 펠로우십 홈페이지에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팀당 최대 1천만원 연구 지원금과 포상금도 제공된다.

안정환 SK텔레콤 기업문화 담당은 "SKT AI 펠로우십 참가자가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실무 경험도 탄탄하게 쌓아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 전공 학생들에게 실무 기회를" SKT, AI 펠로우십 5기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