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담양군, 신규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담양군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5년 미만의 공직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제1기 공무원 마인드 함양교육’을 추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직원들의 군정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사회 적응력 향상과 청렴한 공직자 자세 및 긍정적 대인관계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신규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은 담양군 공무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담양군]
신규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은 담양군 공무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담양군]

군은 기존에는 매년 신규로 임용된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4년 만에 개최하게 됐다.

교육 첫날에는 민원 발생시 필요한 대처능력 위주의 전문강사 교육을 시작으로 조직 구성원 간 올바른 대화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후배 공직자를 위해 강경원 행정국장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한 실제 사례와 실무 위주의 보고서 작성요령,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죽녹원, 해동문화예술촌, LP음악충전소, 다미담예술구, 창평슬로시티 등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견학하며 담양의 역사·문화·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병노 군수는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신규 공무원의 교육 기회가 부족했으나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문화관광시설 탐방을 계기로 전 직원의 업무 역량 강화와 더불어 담양을 알리는 홍보 요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양=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담양군, 신규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