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장] 하동茶 엑스포 5월부터 개막…"차에는 문화 깃들어"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우리나라 최초의 차(茶)분야 대규모 국제행사인 '하동세계茶 엑스포'에 대한 설명회가 개최됐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31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주한대사관 및 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2023 하동세계茶 엑스포' 설명회를 열고 하동차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하승철 하동군수가 '하동세계茶 엑스포 개최설명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김동현 기자]
하승철 하동군수가 '하동세계茶 엑스포 개최설명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김동현 기자]

경상남도 하동군수인 하승철 공동 조직위원장은 "차는 단순히 마시는 것이 아닌 문화가 깃든 것이다. 색과 향, 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눈·코·입으로 마신다고도 한다"며 "수천 년 동안 동·서양을 이어주고 의료·정치·예술·문화·종교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동차는 예부터 우수한 품질로 알려져 왕에게 진상한 품목이다. 뛰어난 하동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차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행사를 잘 준비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에 대한 각국의 많은 관심과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하동세계茶 엑스포 개최설명회에서 하동차 시음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김동현 기자]
하동세계茶 엑스포 개최설명회에서 하동차 시음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김동현 기자]

이날 행사는 하동차 시음회, 박옥순 조직위 사무처장의 엑스포 설명, 퓨전 국악 밴드 '낭창낭창'의 국악 공연, 기념품 전달식 등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대한민국 차 문화와 산업, 관광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국민에게 봄철 휴식과 힐링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된 '하동세계茶 엑스포'는 오는 5월4일부터 6월3일까지 약 한 달간 하동스포츠파크,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에서 열린다.

'하동세계茶 엑스포' 홍보 팜플렛. [사진=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하동세계茶 엑스포' 홍보 팜플렛. [사진=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행사에는 한반도 차의 역사를 살펴보는 '차 천년관', 국내외의 차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 차와 관련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산업융복합관', 하동을 소개하는 '주제영상관'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밖에 오감을 극대화해 실제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체험, 차 소리를 이용한 청각 체험, 국내 명인의 차 제품 전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세계 차 문화 학습 및 체험 기회 등도 제공된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장] 하동茶 엑스포 5월부터 개막…"차에는 문화 깃들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