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엇 "사이VAL대학교 다니고, 내 발로란트 인생 달라졌다"


'VAL타강사' 만나 실력 키우는 '사이VAL대학교' 개강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1인칭슈팅(FPS) 게임 '발로란트'에서 2023년 첫 번째 이벤트 '사이VAL대학교'를 개최한다.

사이VAL대학교는 인게임 강의 등을 담아낸 'VAL타강사'와 출석 체크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1일 1VAL 출석체크'로 구성됐다. 발로란트를 낯설어할 플레이어에게는 게임을 시작할 기회이자 실력을 올릴 수 있는 장이다.

'1일 1VAL 출석체크'는 오는 4월 24일까지 진행되며 발로란트 PvP 모드를 1회 이상 진행한 플레이어에게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그건 가르쳐줄 수 없어 스프레이 ▲길잡이 플레이어 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출석 체크를 마친 플레이어에게는 VAL조각 100개를 지급하며 PC방에서 이벤트 참여 시 VAL조각 이벤트 '상품 무료 응모권'을 추가 제공한다. 일정 확률에 따라 ▲총기장식 ▲발로란트 굿즈 ▲게이밍 키보드 등을 지급하는 '무결점 출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무결점 출석 상자는 1일 1VAL 출석체크 3일 차, 7일 차에 얻을 수 있으며 출석체크 8일 차부터는 반복적으로 주어진다.

VAL타강사는 초보 탈출을 위해 핵심만 짚어주는 교양 강의와 플레이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전공 강의로 구성돼 있다. ▲스파이크 ▲총기 특성 ▲사운드 플레이 등 능숙한 발로란트 플레이를 위해 숙지해야 하는 정보에 더해 에임, 무빙, 브리핑 등 게임 내 핵심 요소에 대한 가이드가 담겨있다. 이를 통해 발로란트의 기본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으며,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역할군을 고르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한편 발로란트는 PC방 정보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지난해 자체 최고 월간 점유율(5.80%) 달성, 첫 점유율 7% 돌파(7.30%)는 물론 PC방 FPS 장르 1위에도 오르며 2023년에도 '우상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에는 여섯 번째 에피소드 '레블레이션' 두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무기 스킨 '도깨비, 에피소드 6' 시리즈와 신규 요원 '게코(Gekko)'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게코는 로봇을 활용해 뇌진탕을 입히거나 적을 구속하는 등 다양한 상태 이상기를 가진 요원이다. 게코 트레일러인 '하나 그 이상'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지난 5일 공개된 이 영상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40만건을 돌파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엇 "사이VAL대학교 다니고, 내 발로란트 인생 달라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