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모레퍼시픽, 중국 단체 관광객 가능성 높아져-신한


목표가 18만원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31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중국 단체 관광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주가 조정은 말미에 와있다고 판단했다. 목표주가는 18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투자증권이 31일 아모레퍼시픽의 목표주가를 18만원으로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CI. [사진=아모레퍼시픽 ]
신한투자증권이 31일 아모레퍼시픽의 목표주가를 18만원으로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CI. [사진=아모레퍼시픽 ]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1분기 예상 매출액에 전년 대비 2.2% 하락한 1조1천391억원, 영업이익은 44.4% 줄은 876억원으로 전망했다. 중국발 리오프닝 기대감에 주가가 급등했던 것과는 달리, 마진 기여가 높은 면세 때문에 실적이 부진했다.

국내 면세가 1~2월 중국발 입국자 방역 강화 영향으로 면세 트래픽이 급감했고, 따이공 송객수수료 축소에 따른 매출 공백이 컸다. 면세 내 수입 화장품 재고가 많은 데 반해 1~2월 면세 트래픽을 주도했던 건 내국인 관광객이다보니, 수입 화장품보다 대체 채널이 많은 한국 화장품의 면세 매출이 시장보다 부진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박 연구원은 4월 기점으로 따이공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올해 2분기부터 설화수 브랜드 리뉴얼 효과가 실적으로 확인될 수 있을지 기대했다.

그는 "설화수의 파격적인 변화가 조직 내 타 브랜드들에까지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이니스프리는 상반기 내 중국 매장을 대부분 폐점하면서 이커머스 매출 집중도를 더 키워나갈 전망"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이니스프리의 중국 내 이커머스 매출 비중은 80%대로 성장 중"이라며 "북미와 아세안에서는 라네즈와 이니스프리의 고객 접점 확대로 매출 성장세가 강하고, 마진 기여도 꾸준히 높이고 있어 긍정적"이라 판단했다.

박 연구원은 "1분기 실적 추정치를 낮추지만, 2분기 이후 추정치를 소폭 상향했다"며 "면세 실적 부진으로 주가가 조정받았으나, 중국 단체 관광 재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주가 조정 말미에 와있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퍼시픽, 중국 단체 관광객 가능성 높아져-신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