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울산에 산재전문 공공병원 건립된다


29일 착공식...300병상 18개 진료과목 운영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울산광역시에도 드디어 산재전문 공공병원이 들어설 전망이다.

울산시는 29일 오후 울주군 범서읍 굴화리 일대에서 ‘산재전문 공공병원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은 김두겸 울산광역시장,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울산광역시청 전경. [사진=울산광역시]
울산광역시청 전경. [사진=울산광역시]

전국에서 11번째로 지어지는 산재전문 공공병원은 울주군 태화강변 공공주택지구에 총공사비 2천277억원이 투입돼 부지면적 3만3천㎡, 연면적 4만 7천962㎡, 지하 2층·지상 8층의 300병상 규모로 건립된다.

18개 진료과목을 운영하는 종합병원으로 재활전문센터, 지역응급의료기관, 건강검진센터와 2개 연구소(직업병연구소·재활보조기 연구소) 등을 갖추고 오는 2026년 상반기에 개원할 예정이다.

산업재해 환자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와 재활을 통한 산업현장 조기 복귀 지원을 위해 일·가정 적응 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일반진료, 응급의료, 필수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같은 공중보건 위기 상황 발생 시에는 감염병 전용병상으로 전환해 중증환자 긴급 치료병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유니스트(UNIST)와 함께 산재의료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와 전문인력을 양성해 고부가가치의 산재의료 기술 사업화로 새로운 생명 의학(바이오 메디컬) 산업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울산의 부족한 공공의료 기반 확충을 위해 산재전문 공공병원 건립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울산에 산재전문 공공병원 건립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