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X인터내셔널, 1Q 컨센서스 하회 전망…목표가↓-NH


석탄가격물류운임 하락 영향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NH투자증권은 28일 LX인터내셔널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속된 석탄가격과 운임 하락 영향으로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적 전망치 하향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6만원에서 4만3천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NH투자증권이 LX인터내셔널의 목표주가를 낮췄다. 사진은 LX인터내셔널 로고. [사진=LX인터내셔널]
NH투자증권이 LX인터내셔널의 목표주가를 낮췄다. 사진은 LX인터내셔널 로고. [사진=LX인터내셔널]

김동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LX인터내셔널의 올해 예상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30% 줄어든 6천741억원으로 기존 전망치 대비 13% 하향 조정한다"며 "한국유리공업과 포승그린파워의 실적 연결 시작(약 500억원), 인도네시아·중국 석탄 증산(1천580만톤→2천만톤)에도 연초 이후 물류운임과 석탄(뉴캐슬) 약세가 심화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친환경플라스틱(PBAT) 생산법인 지분 20% 출자, 니켈광산과 제련소 인수 가능성, 탄소배출권 사업 확대 등 '친환경 & 웰니스' 사업 전환을 진행 중"이라며 "점진적으로 현재의 저평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1분기 실적은 매출액 4조177억원, 영업이익 1천577억원으로 전망했다. 전년 동기 대비 18%, 36% 줄어든 수치다.

김 연구원은 "자원 부문은 영업이익은 5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할 전망이다. 인도네시아 GAM 석탄 증산에도 석탄가격이 하락한 영향"이라며 "물류 부문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59% 줄어든 512억원으로 전망된다. 지속된 운임 하락을 관계사 고정마진 계약물량으로 일부 상쇄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석탄 트레이딩이 포함된 트레이딩·신성장 부문 영업이익은 22% 증가한 57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석탄가격 약세에도 불구하고 전분기 포승그린파워에 이어 한국유리공업 연결 인식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X인터내셔널, 1Q 컨센서스 하회 전망…목표가↓-NH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