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빙그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안전 보건을 최우선 가치로…안전사고와 직업성 질병 예방 지속 개선"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빙그레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하고 27일 밝혔다.

ISO 45001은 기업의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하며,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빙그레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안전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이에 맞춰 시스템을 구축해 실행에 옮긴 점 등을 평가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안전보건에 대한 경영진의 관심과 'S-TOP(Safety Training Observation Program) 활동' 도입을 통한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S-TOP 활동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다. 작업 현장에서 안전한 행동은 칭찬을 통해 강화하고, 위험요소 발견 시 부서원 간 공유와 개선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기반으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안전사고와 직업성 질병 예방을 위해 위험 요인을 제거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빙그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