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군산시, 「군산새만금신항 발전위원회」 발대식 개최


[아이뉴스24 오지명 기자]전라북도 군산시가 군산새만금 신항(이하 신항) 개발 촉진과 발전을 위해 ‘군산새만금신항 발전위원회(이하 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군산 라마다호텔 갈라홀에서 신항의 개발 촉진과 연계한 발전을 위해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전라북도 군산시청전경[사진=군산시청]
전라북도 군산시청전경[사진=군산시청]

시는 27일 군산 라마다호텔 갈라홀에서 신항의 개발 촉진과 연계한 발전을 위해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장 수여와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

위원회는 지난 15일 제정된 '군산새만금신항 발전위원회 설치와 운영 조례'에 따라 항만·물류 분야 교수와 전문가, 항만관련 기관과 단체장, 지방의회 의원 등 총 2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신항 건설사업 지원과 신항 발전에 관한 사항, 신항과 관련된 현안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제시 등 최근 군산새만금신항 행정구역 관할권 분쟁과 관련해 신항의 정체성 확립과 군산시 귀속의 당위성에 대한 이론적인 토대를 마련하는 등 군산시의 항만정책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군산새만금신항은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 신시도와 비안도 사이의 공유수면에 군산시 옥도면 두리도와 연접하여 인공섬 형태로 조성되는 항만으로 새만금 산업단지 발생 물동량을 신속히 처리하고 해양관광·레저기능이 복합된 미래지향적 종합항만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항만·물류·해운 분야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로 구성된 위원회에 기대하는 바가 크며, 신항의 관할권 쟁취와 올바른 개발방향에 대한 정책 제안과 자문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군산=오지명 기자(ee100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산시, 「군산새만금신항 발전위원회」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