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안군, 마을로 직접 찾아가는 민생안정지원금 지급 실시


[아이뉴스24 오지명 기자]전라북도 부안군은 위축된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부안군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 모두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원한다.

전라북도 부안군이 마을로 직접 찾아가 민생안정지원금 지급 실시서류를 주민들과 작성하고있다.[사진=부안군청]
전라북도 부안군이 마을로 직접 찾아가 민생안정지원금 지급 실시서류를 주민들과 작성하고있다.[사진=부안군청]

부안군은 ‘집중 지급기간’을 두고 오는 29일까지 부안군 전 읍·면을 대상으로 총 516개 마을에 직접 찾아가는 신청·배부활동을 진행해 민생안정지원금의 파급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집중 지급기간중 카드를 신청하지 못한 주민들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불카드 사용지역은 부안군 관내로 신용카드 단말기 설치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고 유흥업소 등은 사용이 제한되며, 사용기한은 오는 8월 31일까지로 기한 내 미사용 금액은 전액 군비로 환수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27일부터 지급하고 있는 부안군 민생안정지원금이 부안경제에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안군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모색하겠다.” 고 말했다.

/부안=오지명 기자(ee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안군, 마을로 직접 찾아가는 민생안정지원금 지급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