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퀀타매트릭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AI 바우처 지원사업 최종 선정


AI 알고리즘 도입으로 향상된 진단 정확도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체외진단의료기기 전문기업 퀀타매트릭스가 dRAST 솔루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하는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최종 과제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퀀타매트릭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사진=퀀타매트릭스]
퀀타매트릭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사진=퀀타매트릭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지난 2022년 11월 ‘2023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을 발표했다. AI 도입이 필요한 중소·벤처·중견기업, 의료기관 등의 수요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국내 AI 솔루션을 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공급기업에게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일반 150개, 의료 50개 총 200개 과제를 선정하며, 2천153개 과제가 접수됐다. 퀀타매트릭스는 서류 심사·발표심사를 거쳐 11:1 경쟁률을 뚫고 의료 과제 중 하나로 최종 선정됐다.

미세 유체, 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 등을 활용해 개발된 dRAST는 패혈증 양성 판정 이후 4~7시간 이내에 최적의 항균제를 처방해주는 솔루션이다. 기존 60시간이 걸리는 항균제 감수성 검사 시간을 30~50시간 단축해준다.

퀀타매트릭스 권성훈 대표는 “AI 기반 항균제 감수성 검사 알고리즘을 최적화한 dRAST 솔루션은 서울대학교병원 116명 환자를 통해 최적의 표적 항균제 치료를 위한 평균 시간이 38시간 단축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며 “빠르게 최적 항균제를 환자들에게 처방해 국민 건강 복지의 질이 향상되는 사회 보건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퀀타매트릭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AI 바우처 지원사업 최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