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韓 튀르키예 긴급구호대 활동 첫날…생존자 5명 구조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대한민국 긴급구호대가 튀르키예 강진 피해 구조활동 첫날인 9일 오전(현지시간) 5명의 생존자를 구조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튀르키예 동남부 하타이주 안타키아 지역에서 활동 중인 우리 긴급구호대가 이날 오전 11시 50분까지 구조한 생존자는 70대 중반 남성, 40세 남성, 2세 여아, 35세 여성, 10세 여아 등 총 5명이다.

강진이 발생한 튀르키예로 파견된 ‘대한민국 긴급구호대’(KDRT)가 9일 하타이 안타키아 고등학교 등지에서 탐색구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소방청 제공]
강진이 발생한 튀르키예로 파견된 ‘대한민국 긴급구호대’(KDRT)가 9일 하타이 안타키아 고등학교 등지에서 탐색구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소방청 제공]

지금까지 구조된 생존자들의 건강 상태는 대부분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 튀르키예 가지안테프 국제공항에 도착한 한국 긴급구호대는 튀르키예 측 요청에 따라 안타키아를 구조 활동으로 정하고 이날 오전 5시부터 구호 활동을 진행했다.

우리 긴급구호대 활동 지역으로 결정된 안타키아는 하타이의 주도로 시리아와의 접경지이다.

이곳은 가지안테프 주의 진앙에서 직선거리로 불과 130㎞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으로, 이번 지진의 직접적 영향을 받아 수많은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피해를 봤다.

우리 긴급구호대는 외교부 1명, 국방부 49명, 소방청 62명, KOICA(한국국제협력단) 6명 등 총 118명으로 구성됐다. 한국 정부가 파견한 긴급구호대 규모 가운데 역대 최대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韓 튀르키예 긴급구호대 활동 첫날…생존자 5명 구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